2024/11 4

요정이 바라는 것

독일에 살 때의 일이다. 자동차를 타고 숲길을 따라 나오는데 눈앞에 작은 무언가 날아다니는 게 느껴졌다. 자세히 들여다보니 괴물처럼 보이는 영들이 날개를 달고 날아다니는 것이 아닌가? 내가 그들을 감지하자 그 수가 점점 더 늘어나기에 위협을 느껴 주문을 외우기 시작했다.잠시뒤 그들의 분노가 가라앉았고 본래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들은 사람의 형상을 한 요정이었다. 인간이 자연을 함부로 훼손하고 파괴하여 자신들의 삶의 터전을 잃어가고 있다고 하소연하는 것이었다. 그들이 바라는 것은 인간이 요정의 존재를 알아주고 더 이상 자연을 파괴하지 않는 것이었다.이때 영이 분노하면 그 모습이 변한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다.사람도 마찬가지이다. 사람의 영혼도 분노하면 무섭게 보인다. 우리는 이를 원혼 혹은 ..

카테고리 없음 2024.11.24

개성은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공통점

인간은 사물을 분류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는 세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갓난아기의 말하기 능력 발달과정을 통해 그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아기가 사람과 동물만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도 네 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지만 개와는 다르다는 사실을 이해하기 전까지는 모든 동물을 개라고 부를 수 있다. 발달과정에서 이해력이 성장함에 따라 아이들은 다른 종류의 개도 구별할 수 있게 된다. 나이가 들면서 우리는 모든 것을, 특히 사람들을 계속해서 틀 안에 담는다. 인종, 성별, 나이, 출신, 종교, 직업, 학력, 정치적 또는 성적 취향, 체형, 재산 등 온갖 종류의 항목으로 사람들을 분류한다. 하지만 우리는 분류를 계속함과 동시에 개성적이거나 독특한 존재로 인식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카테고리 없음 2024.11.14

전생을 보면 궁합이 보인다

궁합을 볼 때 먼저 보아야 할 것은 두 사람의 기운이 잘 맞는지 보는 것이다. 이는 자석이 N극과 S극이 서로 당기는 것처럼 사람도 기운이 맞으면 서로 마음이 끌리게 되어있다. 사주팔자를 통해 이를 확인해 볼 수도 있지만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눈으로 직접 그 기운을 보고 판별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 여기서 더 나아가서 두 사람의 기운의 연결고리를 따라가다 보면 전생이 보인다. 전생을 보면 두 사람이 좋은 인연이었는지 나쁜 인연이었는지 알 수 있다. 좋은 인연인 경우 이미 한번 좋은 삶을 살아 보았기 때문에 이번생에도 크게 어긋나는 행위만 하지 않는다면 별 탈 없이 서로 신뢰하며 잘 지낼 수 있다. 하지만 악연인 경우 서로에 대한 안 좋은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함께하면 신뢰하기가 힘들고 늘 불안하다.악연인..

카테고리 없음 2024.11.08

도통에 이르는 과정

무극은 음양이 존재하지만 분명히 드러나지 않은 상태를 말한다. 씨앗이 있고 흙이 있지만 아직 겉으로 보이는 변화는 없는 상태를 말한다.이 변화는 생명의 에너지인 물이 공급되어 음양이 뚜렷해지면서 일어나기 시작한다. 이렇게 음양이 뚜렷해지면서 변화해 나아가는 과정을 우리는 태극이라 부른다.이 변화의 과정 끝에 새싹이 땅을 뚫고 나오면서 성장해 나아가는 과정을 우리는 황극이라 한다.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을 드러낸다.도통에 이르는 과정 또한 그러하다. 모든 사람이 머릿골 속에 하나님의 씨알을 가지고 있으나 아직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은 상태에 있다. 내 마음이 바르게 하면 기운이 그 마음을 따라 수승화강 하게 되니 머릿골 속에 생명의 에너지인 물기운이 공급되기 시작하고 송과체가..

카테고리 없음 2024.11.06